공지게시판

미디어원은 언론사와 언론인이 지켜야 할 가치와 본분을 먼저 생각합니다.

작성자
hwlee8
작성일
2018-09-19 11:51
조회
239


미디어원의 모토는 바른 언론입니다. 진실 정의 용기는  바른 언론의 기본이 될 것입니다.

오늘  이 나라에는 3000개가 넘는 등록 언론사가 있습니다.  여기에 1인 미디어로써 부족함이 없는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과 유트브 등 수 많은 Social Network Service에 네이버와 다음 블로거 역시 언론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뉴스와 정보의 생산 공급이 다양한 집단과 개인에 의해서 끊임없이 이루어지므로 가히  이 시대를 '콘텐트 범람의 시대'라고 칭해도 과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들의 활동이 뉴스와 정보의 생산을 통해 경제적인 효과를 얻는 것을 목적으로 하므로 경쟁의 치열함은 그 어느 시대와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입니다.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많은 언론인들이 취하는 방식은 언론의 기본 원칙을 저버리는 것입니다.  사실의 과장 왜곡에서부터 거짓 뉴스  가짜 뉴스까지 만들어 내고 유통하고 있습니다.

포털에서 경계하는 어뷰징 역시 큰 문제이지만 사실의 왜곡과 가짜뉴스의 생산에는 비할 바가 못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미디어원은 2010년 창간 이래 언론사로써, 언론인으로써의 본분을 지키는 것이 무엇에도 우선한다는 것을 절대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진실 정직 정의는 미디어원이 추구할  가장 기본적이며 절대적인 가치이며 이는 반드시 지켜 질 것입니다.

미디어원의 콘텐트는  '출처 미디어원'이라는 표시로써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원은 타사 혹은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으로 사용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외부 기고 등에서 저작권 침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미디어원의 취재활동과 보도 혹은 저작권의 침해로 피해를 받으신 분께서는 이 게시판을 통해 사실을 알려주시면 신속히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아래 명기된 미디어원의 연락처로 직접 연락을 주셔도 됩니다.  담당관은 이보명 편집국장입니다.

미디어원은 언론으로써의 본분을 잊지않고 최선을 다해 21세기 세상의 중심 언론이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2017년 11월 7일

미디어원 임직원 일동